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헬스인 이라면 집에 들여야 할 물건 3가지!

운동용품 추천

by 담백질 2021. 1. 22. 22:10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운동하시는 분들이라면 집에 두어야 할 물건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끔 잠을 잘못자거나, 그 날 유독 컨디션이 안 좋고 결리는 데가 많아 불편하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물론 요즘 헬스장에는 폼롤러, 고무밴드 등등 몸을 풀 수 있는 장비들이 거의 다 비치되어 있지만, 

만약 일요일이거나 헬스장을 못가는 날이라면 끔찍하겠죠..?

 

또 예를 들어보면 헬스장에서 운동 할 시간은 정해져 있고 촉박한데,

몸 컨디션이 너무 안 좋아 몸이 안 풀린 상태로 헬스장에 간다면 몸 푸는 데에만 시간이 많이 걸리겠죠?

 

시간이 여유롭지 못하신 분들은 몸만 풀다가 집에 가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사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집에 두어야 할 장비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폼롤러

가장 많이 알고 계시는 기본적인 스트레칭 도구죠!

 

전신에 모두 사용 할 수 있으며, 여러 가지 모양이 있어 목적에 맞게 비치해 두시면 되는데요,

모든 모양이 집에 다 있으면 좋겠지만 하나만 구입하실 분들이라면 가장 기본적인 타원 모양의 폼롤러를 추천드립니다.

 

길이는 길수록 좋지만 90cm 이상이면 불편함 없이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너무 짧으면 불편하실 수도 있습니다!

 

2. 마사지볼, 땅콩볼

목이나 어깨, 승모근 쪽 푸는데 효과적인 장비 입니다.

 

또한 등, 다리, 가슴, 능형근 등 거의 모든 신체부위에 적용할 수 있으며,

특히 땅콩볼은 뭉친 승모근을 푸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3. 고무밴드

셋 중에 가장 부피가 작지만 효과는 확실한 고무밴드입니다!

 

얇은 고무 밴드로 어깨의 움직임이나 후면삼각근, 모빌리티 동적 스트레칭에 많이 사용하 실수도 있고,

해당 근육을 직접적으로 움직여줌으로써 해당 부위의 활성화를 돕는 장비입니다.


가끔 보면 준비운동, 스트레칭 없이 바로 운동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이는 아주 위험한 행동입니다 ㅜㅜ,

특히! 추운 날씨 때문에 온 몸이 굳는 겨울철에는 더욱 조심하셔야 됩니다.

 

어깨나 팔꿈치 손목 무릎 등 관절 부분은 근육을 강화한다고 강해지는 부분이 아닐뿐더러

부상당하면 최소 2주에서 한 달은 운동을 제대로 못합니다.

 

몸이 너무 차갑고 굳어있다 생각이 드시면, 운동 전 가볍게 유산소 운동 10~15분으로 온몸에 혈액을 공급해주어 열을 내주시고 폼롤러와 밴드, 1~3kg의 덤벨로 다치기 쉬운 어깨를 풀어주시고, 하체 운동 시 고관절 스트레칭을 통해 하체운동 시 가동범위와 안정성 그리고 자극까지 챙기시길 바랍니다!

 

해당 부위만 스트레칭해주는 것도 좋지만, 전신을 가볍게 풀어주어 운동하시면 자극도 더 잘 오고 움직임도 더 잘 나오는 걸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시간이 없다고, 운동 욕심난다고 스트레칭 시간을 줄여 운동하시는 건 절대 비추천드립니다.

 

단 30분을 운동하시더라도 10분 정도는 시간을 내어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풀어 주시고

운동에 들어가시길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